발달센터

CAN DO 치료실 소개

2023.08.07
진료부김기준
전화
02-570-8142
행동치료실행동치료실 전경 사진

행동치료는 자조, 사회성, 학업기술, 의사소통 등 발달 전 영역에 걸쳐서 기능향상이 필요한 영유아 및 아동 청소년에게 응용행동분석(ABA)에 기반한 평가 및 개별화된 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일상생활, 통합환경에 적응을 방해하는 문제행동을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기능평가에 기반한 중재를 실시합니다.

인지학습치료실인지학습치료실 전경 사진

인지학습치료는 전반적인 인지학습 발달평가 및 학습 능력, 성취도 평가를 실시하고 개별치료 및 연령별, 진단별 다양한 그룹치료를 통해 아동의 학습 능력 향상과 학교 및 일상생활을 지원합니다. 또한 부모 상담 및 교육을 통해 교육기관 적응 및 학교 전이 지원 정보체계를 제공합니다.

언어치료실언어치료실 전경 사진

언어치료는 말·언어발달이 지연되어 의사소통 어려움을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언어평가를 진행합니다. 개별언어치료는 대상자의 언어 능력에 따라 체계적인 목표를 세우고 어휘/구문/이야기/대화 등 각 영역별 언어발달을 촉진합니다. My Mate그룹 프로그램은 대상자의 연령과 기능을 고려하여 구성되며 또래와 즐거운 상호작용을 경험함으로써 화용 기술 향상을 지원합니다.

작업치료실작업치료실 전경 사진

작업치료는 환경 적응과 발달, 일과 수행의 어려움을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론에 기반한 작업 및 감각통합치료 활동을 제공하며 감각통합과 관련된 어려움을 중재하고 작업 수행 능력 향상을 도모합니다. 아동 중심 개별적 치료 접근, 소운동 조작 그룹, 움직임 활동 그룹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음악치료실음악치료실 전경 사진

음악치료는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음악을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사용하여 전반적인 발달 증진, 정서/심리적 지원과 함께 긍정적인 행동의 변화를 촉진하며, 가족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GIM심상음악심리치료를 제공합니다. 또한 예술학교, 브릿지캠프힐, 가족마음허브 등 문화예술치유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술치료실미술치료실 전경 사진

미술치료는 미술 매체와 기법을 사용하여 정서, 행동, 사회성 발달의 균형과 통합을 지원하여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원만한 적응을 위하여 도움을 줍니다. 아동 특성에 따라 개별 및 그룹, 발달적 접근 미술치료, 정서·사회성 미술치료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놀이치료실놀이치료실 전경 사진

놀이치료는 발달문제 및 심리문제를 가진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놀이치료 이론 및 매체를 활용하여 자신의 감정과 사고, 경험, 행동을 탐색하고 표현하는것을 통해 부정정서를 완화시키고 타인을 인식하며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개인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상호작용촉진 요인을 파악하고 중재하여 사회적 상호작용의 발달을 돕습니다.

심리치료실심리치료실 내부 사진

심리치료는 아동의 인지, 정서, 성격, 대인 관계 등 심리적인 기능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적합한 치료계획을 수립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내담자가 가진 심리적 어려움과 요구에 따라 심리치료, 사회성 그룹과 개인상담을 제공하고, 부모를 대상으로 양육상담과 부부 및 가족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