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어린이병원 삼성 발달센터 착공식 추진경위 동영상

2020.07.23
서무관리팀
전화
02-570-8111

[영상자막]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병원
환자에게 “신뢰”를 받는 병원
어린이를 위한 “희망”의 병원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1948년 12월 시립보건병원을 발족하였습니다.
1966년 아이들의 보육과 건강을 위해 시립 영아원을 통합하였고
1969년 시립아동병원으로 이름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희생과 봉사 사랑의 이야기가 씌여졌습니다.
1978년 낡고 협소한 사직동을 떠나 내곡동에 새로운 둥지를 틀게 됩니다.

(뉴스 내용 입니다.)

서울 시립아동병원 1995. 5.27.
서울내곡동에 있는 시립아동병원에는 320명의 버림받은 어린 생명들이 가쁜 숨을 몰아쉬고 있습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모두가 장애아 혹은 기형아로 태어난 아이들입니다.

국내 최고 어린이 재활전문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2008년 증개축을 하였습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발달장애아동의 치료를 위해 2017년 삼성발달센터를 준공 예정입니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소아청소년과, 소아정신건강의학과, 소아재활의학과, 소아치과, 영상의학과 등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만성 중증환아, 문연고 환아 치료를 위한보호자가 없는 병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간병하기 힘든 무연고 및 저소득계층의 장애 환아도 안심하고 입원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의 어린이 재활전문병원으로서 다양하고 전문적인 치료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에서는 수익성이 낮아 민간병원에서 기피하는 행동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음악치료 등의 특수재활치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문, 나눔진료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협력하고 의료비 지원 등의 사업을 통하여 의료취약계층의 환아들에 대한 건강안전망 기능을 강화하는 공공보건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삼성발달센터 착공식”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지하2층 지상5층 규모의 삼성발달센터를 착공합니다.

(뉴스 내용입니다.)

사람들과 소통하기 쉽지 않은 발달장애를 가진 아이들이지만 때로운 놀라운 재능을 보이며 관객들을 압도합니다.

(박은범 12세 인터뷰 내용입니다.)

저는 사회자하고 뮤지컬 난타 등을 합니다. 그리고 합창도해요.

삼성발달센터의 건립으로 발달장애 아동들에게 좀더 많은 치료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최고4년에 이르는 발달장애 아동들의 치료 대기기간을 6개월 수준으로 단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삼성발달센터는 국내 최고의 시설로서 발달장애로 고생하는 환자 및 보호자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입니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전문인력을 보강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들을 위한 최고의 병원이 되겠습니다.
이제 어린이병원은 삼성발달센터를 통하여 어린이에게 행복을, 부모에게 희망을,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병원이 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