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안내

재활의학과

2023.08.07
진료부강주희
전화
02-570-8158
 물리치료실

물리치료실모습4분할 - 물리치료실 전경사진, 물리치료 베드 사진, 물리치료 기구 사진, 물리치료실 전경사진

물리치료실은 환아 기능의 제일 기본이 되는 운동발달에 중점을 두고 뇌성마비, 다운증후군, 기타 발달장애아에 관하여 보이타 및 보바스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용보기]

작업치료실

재활 작업치료실 4분할 - 작업치료실 전경 사진, 작업치료실 내부 식사공간 사진,시지각 및 눈손협응 향상 치료실 전경 사진, 영상 치료실 사진

작업치료실은 뇌성마비, 발달 지연 아동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발달 증진, 시지각 및 눈손협응 향상, 독립적인 일상 생활 활동 참여를 위한 개별 및 그룹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용보기]

언어치료실

언어치료실 사진

언어치료실은 여러 원인에 의한 말-언어 장애, 예들 들어 실어증, 조음장애, 언어발달지연, 연하장애를 보이는 환자를 평가합니다.
또한 그에 따른 목표를 설정하여 언어발달 및 의사소통을 도와줍니다.

[내용보기]

인지치료실

인지학습치료실 전경 사진

인지학습치료실에서는 뇌성마비를 포함한 지체장애아동, 발달지연아동 등을 대상으로 인지 발달 및 사회성 증진을 목표로 개별 및 그룹 인지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용보기]

수치료실

재활 수치료실 전경 사진

수치료실은 어떤 질병이나 사고 또는 내재된 손상으로 인하여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으로 비정상적인 기능(패턴)들을 물의 특성을 이용하여 정상 또는 정상에 가깝게 기능(패턴)을 회복시키는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용보기]

로봇보행치료실

로봇보행치료실 전경 사진

로봇보행치료실은 뇌성마비 등 뇌병변으로 인해 보행장애를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첨단재활로봇장비를 이용하여 보행기능 향상 및 정상 보행 패턴 학습을 유도하는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용보기]

재활낮병동

재활 낮병동 전경 사진

낮병동이란 입원치료와 외래치료의 장점을 통합한 형태의 재활치료로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아동들이 가정에서 심리적 안정을 취하면서 낮동안 통원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낮에 6시간 동안 체류하면서 단기간동안 집중적이고 구조화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계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낮운동 프로그램은 아동들의 치료효과 증대와 함께 가정생활에 대한 적응과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을 주는 시스템입니다.

[내용보기]